BLOG main image
모든것이 현실, 모든것이 환상.

[080328] 정리.

2008.03.28 23:08
#1
요근래 갖고있는 물건들을 팔고있다.
이제 커다란 스피커 하나 남았다.

이베이에서 정리해보니 대충 물건 판걸로 $800정도 들어온 듯.
근데 쓰는 돈도 많다보니 별로 돈이 많이 모이지는 않았다.
쓰지않고 모았으면 $4000정도 되었을텐데..
지금 통장에는 $3100정도.

사람이 돈 쓰지않고 살기가 쉽느냐만은..
쓸데없는 지출을 더 줄여야겠다.

죽희군 텀블러도 네개 사가야 하는데 -_-;;
카메라도 사야 하고..

그런의미에서 뱅쿠버 여행은
과감히 SKIP.



#2
CD가 왔다.

DEEN the BEST Classic
竹井詩織里 BEST
Garnet Crow 6th Album [LOCKS] 한정판A

20일에 HMV에 주문을 했는데
일본 춘분 휴일에다가
이동네 이스터 연휴까지 겹쳐서
무려 8일이나 걸렸다.
보통 5일이면 오는데..

음악은 역시 CD로 들어야 제맛이다.
아무리 무손실로 리핑해서 들어도 CD의 그 맛이 안난다.

플라시보라고 해도 할말은 없지만..



#3
카메라 이야기.

휴가도 받았고 보너스도 받아서
스탭들끼리 다함께 뱅쿠버 여행이나 갈까 했는데,
난 가기 싫다.

당장 카메라도 없고,
결정적으로 별로 돈 쓰기가 싫다.
카메라도 사고, 뱅기표 사고, 일본 놀러도 가야 한다.
결정적으로 돈을 아껴야 한다는 말이다.

물론 가장 큰 이유는 따로 있지만..

본론으로 돌아와서..
지금 사려고 고르는 목록에 오른 카메라들은..

1. 알파700
2. 알파350
3. 후지필름 S5pro
4. 시그마 DP1
5. 시그마 SD14
6. 올림푸스 E-510
7. 올림푸스 E-3

....
많다;

컬러와 사진의 퀄리티에서는 단연 시그마가 압도적으로 좋다.
FOVEON센서의 힘은 상상 그 이상인 듯.
다만 기계적 성능은.. 유저들마저 허접하다고 할 정도니 할 말 다했다.

고감도노이즈억제력과 색감에서는 역시 후지 S5pro.
니콘 F마운트이기 때문에 렌즈수급이나 액세서리 수급에도 편리.
다만 바디내장손떨림보정이 없고, 바디성능이 동급 중급기종에 비해 떨어진다.
그래도 SD14에 비하면 ... ㅋㅋ

알파700도 고감도노이즈억제력과 컬러재현력에서는 아주 훌륭하다.
다만, 내가 알파마운트로 가려는 이유는.. 단 하나. 칼짜이스 렌즈군이다.
그런면에서 $1200이라는 가격은... 압박이 좀 있다.
그래서 나온 대안이 알파350. 틸트액정, 완벽한 라이브뷰, 저렴한 가격, 1400만 화소.
다만 알파700의 강력한 DRO기능이 욕심이 나는데.

알파700 + 칼짜이스 16-80 DT 혹은
알파350 + 칼짜이스 24-70 F2.8 을 고르지 않을까.

올림 E-510은 휴대성, E-3는 바디 성능이 마음에 든다.
다만 주이코디지털렌즈군이 비싸다는 것.
스르륵클럽에서 가장 돈 많은 포럼이 올림푸스포럼이라는 말도 있는데..
주이코에 비하면 소니의 칼짜이스 렌즈군은 저가형렌즈다 -_-;

고민이 크다..
마음같아서는 알파700에 칼짜이스 24-70 f2.8을 물리고 싶지만 ㅋㅋ
돈의 압박이;;

돈 좀 더모일때까지
생각 잘 해야 할 듯.
Posted by 謎 | NaZo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08.03.29 10:12
    비밀댓글입니다
    • 2008.03.29 19:5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2008.03.29 19:5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답글은 비밀댓글이 안되어서 밑에 로그아웃하고 다시 달았음]
  2. 2013.07.19 08:59 신고
    태양이 바다에 미광을 비추면,나는 너를 생각한다.

#1.
카메라가 없다.
고로 일기에 넣을 사진도 없다;;

카메라를 하나 사고 싶은데,
뭘 사야할지 고민이다.

내가 카메라와 렌즈를 고르는 기준.
첫번째, 손떨림방지가 바디에서 지원이 될 것.
두번째, 광각계통일 것. (이건 렌즈)
세번째, AF가 정확하고 빠를 것.
네번째, 남들이 많이 쓰지 않을 것.
다섯번째, 독특하고 유용한 기능이 많을 것.

이걸 다 갖춘 브랜드는,
소니와 올림푸스 밖에 없다.

일단 캐논은 죄다 불충분하고,
니콘은 첫번째와 네번째, 다섯번째가 불충분.
펜탁스는 세번째와 다섯번째가 불충분.

생각같아서는,
소니 알파700에 칼짜이스 24-70 F2.8을 물리고싶지만...
아님 올림푸스 E-3에다가.. 12-60 SWD 정도?
아님 올림푸스 국민렌즈라는 14-54도 괜찮고..

다만..
화질적으로 따진다면 12-60이나 14-54는 칼짜루의 상대가 못된다.
시쳇말로 쨉이 안 되는 수준..
화각대와 활용도면에서 따진다면 12-60이 낫지만.
하긴 가격도 올림푸스로 맞추는 쪽이 싸긴 하다.

아.. E-3에 14-35 F2를 물린다면..
가격도 졸 비싸고.. 화질은 아직 검증이 안 된건데..
다만 환산화각 28-70에 전영역 F2라는 밝은 조리개는
그 활용도만으로도 극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끌린다.

바디를 보급형(E510)급으로 하더라도
렌즈는 14-35 F2로 맞추고 싶을 정도.

다만 뽀대는 칼짜이스가 김왕장.
알파700에 세로그립 낑구고,
칼짜이스 24-70 F2.8에 칼짜이스 135mm F1.8 조합이면
어디가서 뽀대하나만으로도 뿌듯하지 싶다 ㅋㅋ
뽀대로 따지면 캐논 막쓰리에 엘렌즈가 저언혀 부럽지 않다!

다만 화각이 36미리부터 시작하는고로..
저렴한 광각 (시그마 10-20정도) 낑궈주면 대충 화각 완성.
시그마 10-20은 이미 써봤고, 만족도가 아주 높다.

여튼 조만간 결론을 지어야 할 듯..
카메라가 없으니 심심하다능;



#2.
요근래 스타크래프트 하는 재미에 산다.
곰플레이어 중계로 자주 보고, 게임도 즐기고..

다만 실력이 영 늘지 않는다 ;;



#3.
앞날이 다시 불투명해지고 있다.
내 운명을 내가 스스로 개척하지 못하는 신세.

Fucking God damn it.
Posted by 謎 | NaZo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08.03.25 02:59 신고
    저 많은 글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갇뎀 -_-
    • 2008.03.25 14:1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제목에 써 있는데 ㅋㅋ
      정말 어디로 가야 하나?
  2. 2008.03.25 02:59 신고
    업댓좀 -_-
    • 2008.03.25 14:1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너..

      이거 자동리플기 쓰는거지? -_-
  3. 2008.03.25 19:48 신고
    업댓좀 -_-
  4. 2008.03.25 19:48 신고
    리플좀 -_-
  5. 2013.07.19 07:23 신고
    지금은 반짝반짝 빛이 나겠지,,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그빛은 사라저버릴거야,지금 우리처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월 12일 발매된, 가넷크로우의 6번째 오리지널 앨범 'LOCKS'
'6'을 일본에서는 '로꾸'로 읽기때문에, LOCKS의 일본어발음 '로꾸스'와 중의적인 의미다.
팬과 자신들의 음악이 언제까지나 연결된 상태로 'LOCK'되어 있기를 바란다는 의미도 있다고.
오리콘차트 위클리 5위를 기록.

이번 앨범의 테마는 'PURE'와 'Evergreen'이며,
보컬이신 나카무라 유리(이하 유리)는 '사랑을 담은 앨범'이라고 언급.

전작인 'THE TWILIGHT VALLEY'이후 1년반만의 앨범.
기다린만큼 보람이 있다고 할까?
역시나 이번에도 그들의 음악은 나의 까탈스러운 귀를 만족시키기에 충분.

내 마음을 어떻게 알았을까?
내가 요근래 추구하는 음악적 요소들을 모두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편으로는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면서도,
그들만의 궁극적인 음악적 퀄리티를 잃지않는 모습은
완연하게 성숙한 그들의 실력을 뽐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새 앨범을 처음 들었음에도 전혀 생경하지 않고,
오히려 전에 들었듯 익숙함도 느낌과 동시에,
새로운 앨범답게 전혀 지루하지 않고 오히려 신선하고 상큼한 매력까지.
그들의 능력은 어디까지일까?

내가 그들을 좋아하는 이유는,
세련되고 고급감 넘치는 음악적 분위기도 한 몫 한다.
게다가 마치 한편의 시(詩)를 읽는 듯 한 감성적이면서 품격 높은 가사까지.
이렇게 뛰어난 작사와 작곡은 물론, 편곡까지 모든곡을 자체적으로 만들어 내는 궁극적 실력.
그들이 업템포의 곡을 불러도, 전혀 천박하거나 가볍게 들리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번 앨범도 그런 그들의 장기를 마음껏 드러냈다.
앨범 전체의 분위기는 밝다. 그러나 가볍지 않다.
'LIGHT'하지만 'LIGHT'하지 않다?
이런 묘한 매력이 바로 가넷크로우의 매력 아니던가.

4곡의 히트싱글 이외에도,
피아노와 기타로 상냥하게 연주되는 인트로가 인상적인 「最後の離島」,
비가풍의 가사와 락 사운드가 조화된 「doubt」,
사랑하는 "당신"에게로의 말을 경쾌한 사운드에 태운 「Mr.Holiday」 등,
어느 곡 하나 버릴곡 없이, 한곡 한곡이 각자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는 보석과 같다.

교토의 세계문화유산 '仁和寺'(닌나지)에서 행하여진 스페셜 콘서트는
고급스럽고 품격높은 그들의 음악을 연주하기에 딱 알맞은 장소였다고 할까.

천박함과 가벼움이 넘치는 요 근래의 음악씬에서
단연코 군계일학처럼 돋보이는 가넷 크로우.

우리가 흔히 착각하는 것 중에 하나가,
판매량이 높다고 해서 그 앨범이 좋을것이라는 착각들을 많이 한다.
그러나, 그것은 착각 중의 착각. 판매량이 반드시 그 앨범의 퀄리티와 직결되지 않는다.
가넷크로우를 보면 알 수 있다.

그들이 여태까지 해왔던 것 처럼,
한때의 인기에 영합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길을 굳건히 지켜 주기를.
팬들에게 여태까지 해왔던 것 처럼,
계속해서 좋은 음악 들려주기를 바란다.
Posted by 謎 | NaZo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08.03.22 14:15 신고
    업댓좀 -_-
  2. 2008.03.24 10:26 신고
    업댓좀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의 사건사고.
다나카 레나의 영화가 아니고;;

#1. 모니터 팔다.

오디오, 리시버, 스피커, 모니터.
한국으로 가져가기 힘든 네가지를 이베이에 올려놓았는데
모니터가 제일 먼저 팔려버렸다.

이런 샹;
팔리고 나니 앗차 싶은게..

여태 20인치 와이드로 넓게 쓰다가..
구린 LCD란 무엇인가 몸소 보여주는
델 놋북의 12.1인치 코딱지만한 모니터를
앞으로 무려 2주넘게 사용해야 한다니 엄두가 안 난다;

재포장 해야 되는데.. 귀찮;;



#2. 안경.

여태까지 써온 안경은..
재작년 10월에 한국서 맞춰온 태그호이어+로덴스톡.
만족도가 대단히 높아 다시 이 조합으로 맞출까 생각도 한다.
물론 그에 비례하게 가격도 높다..(60마넌;;)

다만 한국서 올때 예비안경을 안 챙겨와서
일할때 막쓰다보니 이게 맛이 가기 시작했다.
알에는 큼직하니 기스가 났고..

급기야는 오늘
피곤함에 쓰러져 자다가
안경을 깔고 잤다는거다.

보통 안경테와 달라서
깔리면 안경다리가 휘거나 굽는데
이번에는 아주 빠져 버렸다.

아 샹;;
어떻게 끼우기는 했는데 불안하다.

물론 예비안경으로
라이방(?) 안경을 맞춰놓기는 했으나..
무겁다.
객관적으로 보면 안무겁지만..
써오던 태크호이어테가 워낙 가볍고 착용감이 좋아서
라이방 안경을 끼면 무겁고 거북하기까지 하다.

실제로 저번에 캘거리에 놀러갈때 4일동안 쓰고 다녔더니
콧잔등과 귓바퀴가 꽤 압박이 있었다.

안경은 여기서 맞추면 안된다는걸 깨달았기 때문에
한국 들어가면 다시한번 태크호이어+로덴스톡으로 맞춰야겠다.



#3. 발음의 압박.

리한나 → 리아나
코요테 → 카요리

즉 코요테 어글리는, 카요리 어글리가 된다.


여긴 한국이 아니지 말입니다 ㅋㅋ
Posted by 謎 | NaZo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08.03.18 02:11 신고
    라이방은 비가 써야 멋있는데.
    넌 레모나 안경이나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출시된 소니 알파350의 돌풍이 예사롭지 않다.
한국서 예판물량이 매진된 것을 시작으로,
소니의 고향인 일본에서도 니콘과 캐논의 아성을 위협하기 시작했다.

일단 경쟁지대인 엔트리급 바디에서의 점유율을 살펴보자.
점유율과 순위는 일본 BCN랭킹을 바탕으로 하였으며,
괄호안의 점유율은 전기종 대상으로 집계된 것을 기준하였다.

-엔트리급 바디 순위-
1위 니콘 D60 (16.4%)
2위 캐논 400D (13.5%)
3위 소니 A350 (10%)
4위 소니 A200 (약 5%)
5위 올림푸스 E-510 (약 2%)
6위 펜탁스 K200D (약 1%)

-전체 기종 순위-
1위 니콘 D60 (16.4%)
2위 캐논 400D (13.5%)
3위 캐논 40D (10.6%)
4위 소니 A350 (10%)

재미있는것은, 엔트리급 바디들이 전체기종에서도 높은 쉐어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만큼 엔트리급 바디의 중요성이 역설적으로 느껴지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흔히 펜탁스와 소니를 동급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펜탁스의 신제품 K200D가 전체순위 29위, 단 1%가 약간 넘는 쉐어라는 것을 감안하면
이제 더이상 펜탁스는 소니의 상대가 되지 못한다는 걸 알게 된다.
펜탁스의 야심작이라는 중급기인 K20D도 3.1%의 쉐어만을 확보하는데 그쳤으니,
이것이 바로 호야가 왜 펜탁스의 DSLR사업을 접으려 했었을까에 대한 답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펜탁스는 올림푸스에 비하면 양반이다.
제일 잘팔린다는 E-510이 2%정도니까....
다만 올림푸스는 카메라 사업이 사장 취미라니 할말은 없다;

반면 알파350은, 전체순위로도 4위에 오르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전작인 알파700과 알파200의 히트까지 합쳐져,
전체 시장으로 따져본다면 소니는 최소 16~17%의 점유율을 차지했다고 추정된다.
이로 미루어볼때, 내가 작년에 예언한 '캐논-니콘-소니 3강체제'는 이미 굳어지고 있다고 보여진다.
최소 2~3년을 예상했는데, 역시 저력의 소니답다.

다만 이 3강체제에도 변화의 조짐이 보이는데,
바로 니콘 D40-D40x-D60으로 이어지는, 니콘의 엔트리시장에서의 선전이다.
D40출시 전만 해도, 엔트리급 시장은 캐논의 독무대였으나,
니콘이 'AF모터 제거'라는 엽기적인 행각까지 벌여가며 무게와 가격을 낮춘 D40을 선보인 이후로
엔트리급 시장에서는 캐논보다 니콘이 훨씬 잘팔고 있다.

엔트리급 기종을 사는 사람들 중 카메라에 대해 잘 아는 사람도 있겠으나
대부분은 그다지 잘 모르고 산다는 점을 니콘은 정확히 꿰뚫은 것이다.
사실 잘 모르는 사람은 AF가 뭔지, AF모터가 뭔지 잘 모른다. 그저 사진만 잘 찍히면 되는거 아닌가.
니콘이 어디서 캐논 마케팅디렉터를 데려다 왔는지는 몰라도, 그 상술에는 그저 혀를 내두를 뿐이다.

엔트리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는,
고스란히 중급기 시장에서의 시장 확대로 이어지게 되는것이 DSLR시장의 생리 아닌가.
이런면에서 니콘의 선전은 바로, 캐논의 독과점 시장을 점차 잠식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소니 또한 마찬가지로,
알파200-알파350으로 이어지는 엔트리급 바디로만 마켓쉐어 15%를 점유했다는 것은,
향후 소니가 전개해 나갈 중급기와 그 이상의 기종으로의 사용자 층 확대에 가속도를 붙일 수 있다는 것.

이런 면에서 볼때,
향후 시장판도는, 소니와 니콘의 공세와 캐논의 수세로 요약할 수 있을 듯 하다.
특히 소니의 활약은, 이미 캐논-니콘의 양강구도를 깨고 새로운 3강구도를 정립했고,
이에따라 DSLR시장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
시장의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 충분히 예상할 수 있다.

미놀타와 펜탁스라는 두 전통의 카메라 기업이 이루지 못한 것을
소니가 단박에 이루어 내는 것을 보았을때,
현대사회는 확실히 기술보다는 브랜드가치가 제품 판매를 좌우하는 시대다.
물론 기본적인 기술력과 제품 퀄리티도 중요하겠으나,
미놀타와 소니가 다른점은 바로 마케팅과 브랜드의 인지도.

소니는 본사이전이라는 파격, 막대한 투자비용과 기술진 승계 등을 토대로 막강한 미놀타의 기술력을 흡수,
여기에 소니 특유의 저돌적인 마케팅과 뚝심으로,
미놀타 시절부터 그토록 염원했으나 이루지 못하였던 두자릿수 점유율을 돌파하며
20%를 육박하는 점유율로, 기존의 강자였던 니콘과 캐논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3강 구도를 이룩했다.

MD의 실패로, 소니는 포터블 오디오 시장에서 헤어나올 수 없어보였던 침체의 늪에 빠져들었으나,
일본내수시장 20%, 세계시장 10%의 마켓쉐어를 확보하며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다시금 재도약 중이다.
또한 참패를 맛보고 에릭슨과 눈물의 통합을 해야했던 휴대폰 또한,
프리미엄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세계시장 3위를 목표로 눈부신 부활에 성공했다.

여태까지 소니의 행적을 보았을때,
어떤 시장에 발을 들였으면 손쉽게 손 털고 빠져나가지 않는 뚝심과 저력을 볼 수 있다.
소니가 DSLR시장에서 눈부시게 이룩하고 있는 이런 업적들 또한,
소니가 아니라면 이루지 못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니다.

소니의 선전으로, 캐논의 독과점을 부수어 버리고,
미놀타의 못 다 이룬 꿈을 이루어 주기를 바라며
이 글을 접을까 한다.

Posted by 謎 | NaZo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08.03.16 23:30 신고
    이런 업댓 말고 -__
  2. 2008.03.16 23:30 신고
    규사마님 업댓 좀 -_-
  3. 2008.03.17 12:55 신고
    규사마님 업댓 좀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가지고 있던 카메라인 파나소닉 LX2를 동생에게 거의 무상으로-_- 넘긴 뒤로
카메라가 없이 살 엄두가 안나 충동적으로 질렀던, 파나소닉 L1.

일단 디자인에서 자세가 나온다.
RF틱하고 고풍스러운 디자인과, 72미리 대구경 라이카 14-50mm F2.8-3.5에서 뿜어져 나오는 포쓰.
모 카메라샵에 갔더니 $1099에 떨이로 팔고 있었다.
내가알기로 렌즈값만 $1500을 호가하는 걸로 아는데....
일단 지르고 보자였고.. 지른 후에 통장 잔고는 $70 -_-

그담날 신나게 사진 찍고
집에 와서 보니.

니미 씹R.
CCD가 맛이 간게 아닌가!
왼쪽은 흑백이요 중간은 정상이요 오른쪽은 녹색노이즈가 짜글짜글.

말로만듣던 삼층밥....-_- 이 아니고
이런 개..
모터쇼 사진 다 날려먹었다.

결국 며칠전 가서 환불받았다.



#1.5
환불받으러 가서 이것저것 다른 보급기DSLR들을 만져봤다.
솔직히 까놓고 디자인이나 번들렌즈퀄리티에서 L1을 능가할 보급기는 없다고 본다.
(하긴 번들이라고 부르기엔 너무 고급 렌즈다... -_-)

버뜨...
이놈들이 내가 환불한거 빼면 데모용으로 쓴거밖에 없다는데..
데모라고 스페셜프라이스 안되냐 했더니 안된단다.

이런 개..

그래서 아픈 마음을 접고..
구경나온김에 이것저것 들쑤셔 봤다.
렌즈는 모두 번들킷 렌즈를 썼고,
단, 알파700은 16-105를, E-3는 12-60 SWD를 물려보았다.

일단 소니 알파200.
AF 괜찮음, 액정 괜찮음, 뷰파인더 그럭저럭, 그립 우수.

소니 알파700
AF 작살나게 좋음, 액정 감동의 눈물(93만화소의 압박), 뷰파인더 넓고시원, 그립 환상.

올림푸스 E-510
AF 그럭저럭(알파200보다 아주약간조금 느리다), 액정 우수, 뷰파인더 답답, 그립 우수.

올림푸스 E-3
AF는 현존최강, 액정 편리(회전액정), 뷰파인더 감동, 그립 그럭저럭.

펜탁스 K200D
AF 좀 제발 어떻게 해줘, 액정 우수, 뷰파인더 그럭저럭, 그립 그럭저럭.

솔직히 펜탁스로 DSLR을 시작한 만큼 (ist Ds)
아직 펜탁스기종에 대한 미련이 남아있다.
이번 라인업은 AF가 좀 발전하기를 바랬는데, 전작이랑 달라진게 뭐야? 라는 소리가 나왔다.
알파200이나 올림푸스 E-510보다 확실히 느리다.

L1이 AF가 느리다는 말이 있는데,
알파200이나 올림푸스 E-510에 비해 체감할만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하긴 렌즈탓도 있으니...

중앙부AF 퍼포먼스만으로 따지자면 E-3보다는 알파700에 점수를 더 주겠다.
허나 주변부 11측거점에까지 듀얼크로스센서를 박아넣은 올림푸스의 물량공세 앞에는
평범한 라인센서로 주변측거점을 커버하는 알파700보다는 E-3가 확실히 몇 수 위다.

가격대 성능비로 따지자면 알파200보다는 E-510에게 점수를 좀 더 매기고 싶다.

안그래도 DSLR을 하나 장만 해야 하는데..
기종 고민이 크다.

다만 포써드로 움직이지 않을까 한다.
의외로 퀄리티가 괜찮더라는..



#2 + #3
동생이 한국을 갔다.
간지 무려 2주가 되었다;;

그동안 업뎃을 얼마나 안했는가 느껴진다.
내 주변사정도 뭐같아서 짜증도 많이 났고,
이게 핑계라면 핑계일수도.

동생과 스파게티집 (The Old Spaghetti Factory)에 가서 먹은
Seafood Linguin Marinara와 Deep Fried Calamary.

Edmonton에 놀러갈때마다 먹어보려 했던 집인데
갈때마다 줄을 서서 기다리는 바람에 포기하곤 했는데
점심시간 문열자마자 들이닥쳤더니 그때는 다행히 사람이 없었다.

맛으로만 따지자면
솔직히 왜 그렇게 줄서서 기다려 먹나 하는 궁금증도 조금 생겼다만..
일단 가격이 꽤 저렴한편이고 가격에 비하면 맛과 퀄리티는 상당히 우수.

한국보다 소득수준이 높아서 그런지
먹는 물가는 한국에 비해 별로 싸다는 느낌이 안든다.

물론 그렇다고 한국이 싼건 아니다.
소득수준을 비교해본다면 한국 물가는 살인적인게 맞다.

(내 2007년 총소득이 $21000이었다..(라고한다;;)
한국서 시간제로 받는 직종이 2000만원대의 연봉을 받기가 쉽지 않지 않은가?)




#Etc.

한국에서는 부모님이 이사를 하신다고 한다.
그렇게되면 내 계획이 하나 틀어지게 되지만..
어쩔것인가. 내가 선택한 길인데.

일단 나와살아야 해서
이래저래 보고 있는데
룸메이트 한명과 같이 살 테지만
그래도 꽤 부담되는 집값이다.

재미있는것은
강남이나 강동이나 별 차이가 없다는거다..
그렇다면, 명목상의 뽀대-_- 를 위해 강남이 낫지 않겠나 라는 생각이..

김수로의 명언도 있잖은가.
"강남느낌을 받아봐야돼" ㅋㅋㅋ
Posted by 謎 | NaZo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08.03.14 10:55 신고
    드디어 업데이트를 하셨군요 -_-
  2. 2008.03.15 20:47 신고
    규사마님 업댓 좀 -_-
    • 2008.03.16 01:2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업데이트중 ㅋㅋㅋ
  3. 2013.07.19 06:58 신고
    태양이 바다에 미광을 비추면,나는 너를 생각한다.

절친한 친구 조죽희에게 분양(?)받은 질문입니다.
저에게는 '지름'이라는 주제를 주었군요.
정말 탁월한 선택이라는 생각 ㅋㅋㅋㅋ

그럼 시작합니다.

#1 최근에 생각하는 『지름』
 A) 본능적인 것이다.. 라고 할 수 있을지. 물론 계획따위를 세우기는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지름을 합리화 하기 위한 자기방어적인 핑계라고 생각 합니다. 며칠전에 카메라를 지른 덕에 통장잔고가 $70밖에 남지 않았지만, 결국 이런저런 핑계로 합리화 시키고 있죠.

#2 이런『지름』에 감동
 A) 모든 지름에는 감동이 있지요. 지르고 난 이후 포장박스를 뜯고나서 새 물건을 볼때의 그 감동 ㅋㅋㅋ

#3 직감적 『지름』
 A) 그분이 강림하실때. 통장잔고 생각 안하고 지를때.

#4 좋아하는『지름』
 A) 내가 좋아하는 걸 지르는 것.

#5 세상에 『지름』이 없다면 ?
 A) 세상에 경제활동이 있기 때문에, 지름이라는 행동이 없을 수는 없죠 ㅋㅋ

#6 바톤 이어받는 분
 A) 누가 있을까.. 보니 주변에 블로그하는분이 몇 없네요. 일단 보류 ㅋㅋ


Posted by 謎 | NaZo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08.03.08 11:37 신고
    규사마님 업댓 좀 -_-
  2. 2008.03.09 11:01 신고
    규사마님 업댓 좀 -_-
  3. 2008.03.10 10:13 신고
    규사마님 업댓 좀 -_-
  4. 2008.03.11 07:39 신고
    규사마님 업댓 좀 -_-
  5. 2008.03.16 23:30 신고
    규사마님 답글 좀 -_-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8)
youthful diary (19)
twilit tomorrow (4)
YouTube (1)
scrawled (2)
remedios (2)
politics (0)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08/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툴바